공학윤리교육연구회

공학 관련 윤리강령 조사, 윤리강령 모델 개발, 전공 교수를 위한 공학윤리 (수업사례 발표)워크숍, 윤리교육과정 모델 개발, 공학윤리 수업을 위한 윤리 문제(micro insertion)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회입니다.

여성공학교육연구회

우수한 여성 공학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여성 친화적인 공과대학의 분위기 조성, 여성공학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제시, 해외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 사례를 수집, 분석하여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연구회입니다.

미래공학교육연구회

4차 산업혁명, 포스트코로나 등으로 인해 변화하는 산업 생태계에 대응하여 공학교육의 새로운 역할과 미래 발전 방향을 조사하고, 혁신 방안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회입니다.

다양성연구회

공학분야에서 나이, 종교, 성, 인종, 윤리적 배경, 출신지역, 장애 등을 포함한 다양성의 가치를 포용할 수 있도록 실천적 공학교육 개선 방안을 연구하여 포용적 리더십과 사회적 책임을 갖춘 공학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회입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연구회

지속가능한 사회의 책임 요소로 대두된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ment)에 대한 개념과 방법론을 공학도 및 공학 관계자들에게 교육하여 향후 ESG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 확장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회입니다.

비판적사고교육연구회

공대생들에게 ‘소통역량’과 ‘사고 역량’을 포함한 비판적 사고 능력을 효과적으로 교육하여 융합적인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수 방법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연구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