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대 오명숙 회장 취임 및 신년인사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19-01-30 17:43
  • 조회수

    776

존경하는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원님께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국공학교육학회 제14(2019-2020) 회장을 맡게 된 홍익대학교 공과대학의 오명숙 교수입니다. 기해년 새해를 맞아 모든 회원님들께 건강과 행운, 그리고 번영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한국공학교육학회는 우리나라 공학교육을 대표하는 유일한 학회로, 1993년 창립 이래 훌륭하신 회장단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2018년 현재 학회의 회원 수는 2,900여명에 이르고 있고, 많은 공과대학과 공학교육혁신센터, 기업체들이 단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매년 6회 한국연구재단등재 논문지 공학교육연구를 발간하고 있으며, 학회지 人材니움과 정기학술대회, 공학교육정책포럼 및 워크숍 등을 통하여 국내외 공학공동체간의 활발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있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라는 지식기반 사회로의 진입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차세대 공학인재의 양성이 시급한 시점입니다. 한국공학교육학회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여러 공학공동체가 함께 공학교육 혁신 전략을 진지하게 논의하고 교육의 다양한 문제들을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며, 이로부터 국가적인 공학교육관련 정책을 제시하는데 중심자적인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또한 먼저 움직이고, 먼저 다가가고, 먼저 봉사하는 열린 학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와 우리나라 공학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학회의 기반이 되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이 중요합니다.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원님들께 재차 많은 관심과 참여, 지속적인 협조를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명숙 드림

한국공학교육학회 제14대 회장